남극에서 갈라진 거대한 빙산

남극에서 갈라진 거대한 빙산
지금까지 기록된 가장 큰 빙산 중 하나가 남극 대륙에서 방금 깨졌습니다.

남극에서

토토 광고 대행 거대한 블록은 대략 6,000제곱킬로미터의 면적을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웨일즈의 약 1/4 크기입니다.

미국 위성은 수요일 Larsen C 빙붕으로 알려진 지역을 지나가면서 이 베르그를 관찰했습니다.

과학자들은 그것을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10년 이상 동안 Larsen의 얼음에 큰 균열이 생기는 것을 추적해 왔습니다.

균열의 전파는 2014년 이후 가속화되어 임박한 분만 가능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습니다.

두께가 200m가 넘는 판 모양의 산산맥은 단기간에 아주 멀리, 아주 빠르게 움직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모니터링해야합니다. 해류와 바람은 결국 남극의 북쪽을 밀어서 운송에 위험이 될 수 있습니다.

수요일에 미국 우주국의 Aqua 위성에 있는 적외선 센서가 선반과 베르그 사이의 균열에서 깨끗한 물을 관찰했습니다. 물은 주변의 얼음과 공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따뜻합니다. 둘 다 영하입니다.

남극에서

스완지 대학의 프로젝트 마이다스(Project Midas)가 이 균열의 진화를 가장 면밀히 추적한 Adrian Luckman 교수는 “최근 몇 주 동안 이 데이터에서 균열이 거의 보이지 않았지만 서명이 너무 명확해서 전체 길이에 걸쳐 상당히 열렸음에 틀림없다”고 설명했습니다. .

이 사건은 유럽의 Sentinel-1 위성 레이더 시스템과 같은 다른 우주선에 의해 확인되었습니다.
과거 버그와 비교하면 어떻습니까?

새로운 Larsen berg는 아마도 지금까지 기록된 것 중 가장 큰 탑 10에 포함될 것입니다.More News

위성 시대에 관측된 것 중 가장 큰 것은 B-15라는 천체였다. 2000년 로스 빙붕에서 분리되어 약 11,000제곱킬로미터를 측정했습니다. 6년이 지난 후에도 이 슈퍼버그의 파편은 여전히 ​​지속되어 뉴질랜드를 통과했습니다.

1956년에 미해군 쇄빙선이 대략 32,000 sq km의 물체와 조우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벨기에보다 큽니다. 불행히도 그 당시에는 관측을 추적하고 확인할 위성이 없었습니다.

Larsen C Ice Shelf 자체가 더 큰 덩어리를 생성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1986년에 약 9,000평방킬로미터에 달하는 물체가 사라졌습니다. Larsen의 자손 중 다수는 Weddell 해의 환류에 휘말리거나 조류를 타고 북쪽으로 남극해, 심지어 남대서양으로 파견될 수 있습니다.

이 부문에서 나오는 많은 수의 덩굴은 결국 영국 해외 영토인 사우스 조지아 주변의 얕은 대륙붕에 갇히게 되어 점차 시들게 됩니다.

분만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그 자체로는 아마도 매우 적습니다. Larsen C 선반은 남극 반도의 동쪽에서 바다로 흘러 내려온 빙하에 의해 형성된 떠 다니는 얼음 덩어리입니다. 물에 들어가면 부력이 있는 전선이 위로 올라가 함께 결합되어 하나의 돌출부를 만듭니다.

선반의 앞쪽 가장자리에서 덩굴이 쪼개지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선반은 평형을 유지하기를 좋아하며 산산조각이 방출되는 것은 강설로 인한 질량 축적과 육지의 빙하에서 더 많은 얼음이 유입되는 균형을 유지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