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추락 크로아티아에 NATO에 의문 제기

드론 추락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모두 추락에 연루된 드론 발사 거부

크로아티아 관리들은 토요일에 NATO가 우크라이나 전쟁 지역에서 3개 NATO 회원국의 영공을 통해 비행한 것으로 보이는 군용 무인 항공기가 크로아티아 수도의 도시 지역에 충돌하기 전에 느리게 반응한 것에 대해 NATO를 비판했습니다.

러시아제 무인기가 루마니아와 헝가리를 지나 크로아티아로 진입해 목요일 늦게 학생 기숙사 근처 들판에 충돌했다. 주차된 차량 40여 대가 파손됐지만 큰 폭발로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먹튀

북대서양조약기구(North Atlantic Treaty Organization)는 동맹의 통합 대공 및 미사일 방어 체계가 물체의 비행 경로를 추적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크로아티아 총리는 국가 당국에 통보되지 않았으며 나토는 기자들이 질문을 던진 후에야 반응했다고 말했다.

안드레이 플렌코비치 총리는 사고 현장을 방문하면서 “우리는 이런 상황을 용인할 수 없으며 그런 일이 일어나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것은 순수하고 명백한 위협이었고 NATO와 EU 모두 대응했어야 했다”고 말했다. “우리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준비태세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드론 추락 크로아티아

Plenkovic은 소련 시대의 Tu-141 “Strizh” 정찰 무인기가 헝가리 상공에서 40분 이상 비행하고 크로아티아 상공에서 6~7분 동안 비행한 후 추락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루마니아 국방부는 이 비행물체가 우크라이나에서 건너온 지 3분 만에 루마니아 영공에 있어 요격하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Plenkovic은 헝가리 당국에 크로아티아와 루마니아 모두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에 반응할 시간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방위군이
무인 드론을 알아차리지 못한 이유에 대한 조사를 시작할 것을 헝가리 당국에 요청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드론 발사를 부인했다. 드론 추락

플렌코비치는 “다행히 더 나쁜 일이 발생하지 않았다”며 “내 뒤를 이어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가 이 사실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이것은 헝가리의 원자력 발전소에 떨어졌을 수 있습니다. 분명히 좋은 반응이 없었고 다른 국가들도 잘 반응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우리는 훨씬 더 잘 배우고 반응해야 하는 테스트가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Plenkovic은 충돌 후 생성된 큰 분화구에서 물체를 꺼낸 후 항공기 충돌 조사만이 드론을 발사한 사람(러시아인 또는 우크라이나인)을 결정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국내 기사 보기

군사 전문가들은 우크라이나가 현재 알려진 Tu-141의 유일한 운영자라고 말합니다.

경찰이 4일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외곽에서 드론 추락 사고 현장을 조사하고 있다.

드론 추락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이는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외곽의 한 공원에서 11일 분화구를 볼 수 있다.

크로아티아 관리들은 토요일에 NATO가 우크라이나 전쟁 지역에서 여러 NATO 회원국 상공을 비행한 것으로 보이는 군용 무인 항공기에 대한 느린 반응이라고 비난한 것에 대해 크로아티아에 추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