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미르 푸틴의 새로운 러시아인

블라디미르 푸틴의 새로운 러시아인 ‘아시아로의 중심축’이 실패하는 이유
러시아 대통령의 “아시아로의 중심축”은 최근 회의에서 인도와 중국이 그에게 미묘한 냉담한 태도를 취한 후 흔들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동남아 국가들은 모스크바와 협력하면 서방의 반발을 경계하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의

9월 초 동방경제포럼에서 연설한 러시아 대통령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에 강력한 제재를 가한 EU 국가들과 자국 경제를 분리할 것을 재차 약속했습니다.

동일한 EU 국가들이 에너지 정책을

모스크바는 2월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아시아와 유대를 강화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이날 포럼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들의 역할이 크게 늘어났다”고 말했다.

러시아의 태평양 항구 도시인 블라디보스토크는 아시아가 “우리 국민에게 엄청난 새로운 기회”를 갖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8월 31일에 발표된 러시아의 새로 업데이트된 해군 교리도 동방에서의 군사 주둔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제재 물린

러시아 경제는 정부가 2022년에 3%만 위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초에 부과된 국제 제재로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러시아를 에너지, 자원,

블라디미르 푸틴의

싱크탱크인 Asia Society Australia의 필립 이바노프(Philipp Ivanov) 최고경영자(CEO)는 “성장하는 아시아 경제를 위한 방위 장비와 경우에 따라 핵 기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실패한 피벗?

분석가들은 푸틴의 최근 선회가 2012년 모스크바의 “동방으로의 회귀” 정책으로 명명된 아시아 쪽으로 기울어진 만큼 성공적이지 못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왼쪽)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사마르칸트에서 열린 상하이협력기구(SCO) 정상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오피 주소 푸틴 “시 주석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해 의문과 우려가 있다”고 인정

조슈아는 “러시아가 이 지역에 전략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것이 많지 않기 때문에 또 다른 실패라고 말하고 싶다”고 말했다.

외교 위원회의 동남아시아 수석 연구원인 Kurlantzick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지난주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린 푸틴 대통령과 지역 정상회담에 참석한 후 모스크바가 “평화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푸틴 대통령은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전쟁에 대해 “질문과 우려를 갖고 있다”고 공개적으로 인정했다.

평론가들은 모스크바가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베이징의 훨씬 더 “후배 파트너”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러시아의 아시아 중심축은 2012년 이후 거의 성과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일본은 2013년 332억 달러(332억 유로)로 정점을 찍었지만 2021년에는 208억 달러로 줄어들었다.

한국과의 교역은 2021년에 273억 달러로 증가했지만 러시아는 한국의 총 교역의 2%를 약간 넘습니다.

그리고 서방 성향의 아시아 국가들은 모두 서방의 제재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올해 러시아와의 무역을 위축시켰습니다.

우크라이나에 대해 중립 유지

싱가포르는 동남아 유일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러시아에 일방적인 제재를 가했다. more news

첫 번째 중심축에 따라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은 러시아와의 관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