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관리: 핵무기 보유국이 핵무기

오바마 관리: 핵무기 보유국이 핵무기 금지를 무시한 실수
오바마 행정부의 핵안보 담당 핵심 관리는 핵무기 금지를 위한 유엔 조약에 대한 논의 테이블에 5개의 주요 핵 보유국이 앉기를 거부한 것이 잘못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니스트 모니즈 전 에너지장관은 5대 강국이 회담에 참여하지 않은 것이 실수로 유엔 핵무기 금지 조약(TPNW)으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먹튀검증커뮤니티 매사추세츠 공과대학의 핵물리학자인 모니즈는 2013년 5월부터 2017년 1월까지 버락 오바마 당시 미국 대통령 시절 에너지 장관을 지냈다.more news

1월 6일 The Asahi Shimbun과의 온라인 인터뷰에서 Moniz는 TPNW 논의를 건너뛰는 미국과 다른 4개의 주요 핵 보유국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개인적인 견해로 5개국이 “금지 논의에

참여하지 않은 실수를 저질렀다”고 말했다.

그는 금지 조약이 핵확산금지조약(NPT)의 “장기

목표와 근본적으로 일치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미국과 러시아가 궁극적인 핵무기 제거를 향해 이러한

제스처를 취한다면 핵 보유국과 비핵보유국 간의 대화를 다시 촉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핵보유국들은 TPNW가 완전한 핵무기 금지를 향해 너무 빨리 움직이고 있다고 느꼈기 때문에 TPNW에 대한 논의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그 나라들은 조약에 서명하지 않았습니다. 일본을 비롯한 미국의 핵우산 국가들도 50개국이 TPNW를 비준한 후 1월 22일 발효된 조약에 서명하지 않았다.

오바마

Moniz는 또한 미국이 적국에 대한 선제공격에서 핵무기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한 오바마 행정부에서 논의가 일어났을 때 일본과 한국이 제기한 저항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그 논의는 정말이지 집권 2기에서 아주 아주 늦게 나왔다. 그런 정책 선언을 하기 전에 동맹국들과 논의할 시간이 없었을 뿐입니다.”

모니즈는 또 일본이 유일하게 원자폭탄을 투하한 국가로서 핵보유국과 비핵국가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하는 데 특별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터뷰 발췌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Q: 오늘날 핵무기가 사용될 가능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Moniz: 핵무기 사용의 위험은 쿠바 미사일 위기(1962년) 이후 그 어느 때보다 지금 더 높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이버 세계에 살고 있으며 확실히 오늘날 미국과 러시아가 세계 핵무기의 90%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시스템. 핵무기 사용에 관한 미국 대통령의 전적인 권한에는 변화가 없었고, 책임자가 결정을 내릴 시간은 단 10분입니다.

문: 트럼프 행정부의 핵안보 정책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모니즈: 트럼프 행정부는 우리의 안보 태세에서 핵무기의 역할을 높였습니다. 나는 그것이 우리가 완전히 불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사용 문턱을 줄이는 소위 저출력 무기의 배치와 관련하여 아마도 가장 명확했다고 생각합니다.